바닥재 종류별 특징

다양한 유형의 바닥재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바닥재 유형과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드우드: 원목 마루는 내구성이 강하고 오래 지속되며 여러 번 다시 마감하여 원래의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자연스럽고 시대를 초월한 바닥 옵션입니다. 보통 두께가 4/3 인치 정도로 질감이나 문양 상태가 우수하고 충격 흡수도 좋은 편입니다.

라미네이트 : 섬유판 등을 바탕재로 사용한 마루로 내마모도, 내구성, 내오염성이 강하고 유지 관리가 용이 합니다. 마루와 마루사이 홈에 접착재를 칠하여 결합하는 방식으로 시공이 간단하고 공사기간이 짧습니다. 보행성도 양호 하지만 목재의 질감은 원목이나 엔지니어 우드 마루에 비해 떨어집니다.

엔지니어 우드: 합판류처럼 나무를 여러 겹으로 만들어 특수 코팅을 해 생산 한다. 설치가 쉽고 원목의 따뜻함을 느낄수 있다. 하드우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반면 견고성이나 디자인은 크게 뒤지지 않는다.하드우드에 적합한 모든 장소에 설치 할수 있다. 한번 시공하면 평생을 사용 할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하다.

비닐. 리놀륨: 비닐 바닥재는 방수 기능이 있고 세척이 용이하여 물을 엎지르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 적합합니다. 또한 견목과 타일의 모양을 모방한 옵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카펫 바닥: 카펫은 소리를 흡수하고 에너지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부드럽고 편안한 바닥 옵션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질감으로 제공되며 침실과 거실에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