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부 구입 조항(Contingency)이란?

조건부 구입 조항(Contingency)란? 조건부 구입 조항(Contingency)은 구매 계약서(purchase agreement)에 포함하는 바이어 보호 조항이다. 바이어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구매 계약을 취소하고,  계약금(Earnest Money)를 돌려 받을 수 있는 조항이다. 왜 조건부 구입 조항(Contingency)이 필요한가? 주택 구입 절차는 불확실성의 연속이다. 언제 어디서 어떤 문제가 발생해 주택 구입 계약이 취소될지 모른다. 그래서 주택 구입 계약서에는 바이어 보호 조항이 포함되는데 대표적인 보호 조항이 바로 조건부 구입 조항(Contingency)이다.  대표적인 Contingency 조항은? 주택 구매 계약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contingency 조항은 다음과 같다.  모기지 조항(Mortgage contingency) 주택 감정가격 조항(Appraisal contingency) 인스펙션 조항(Inspection contingencies) 바이어가 모기지를 받지 못하거나, 주택 감정가가 낮아 필요한 융자 금액을 받지 못하거나, 또는 홈 인스펙션에서 문제점이 발견되면 바이어는 계약을 취소하고 계약금을 돌려 받을 수 있다. 셀러(Seller) 입장에서 Contingency는? 셀러 입장에서는 Contingency 조항들이 반갑지 않다. 왜냐하면 조항이 만족되지 않으면 바이어가 계약을 취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셀러는 가능한 Contingency 조항이 적은 오퍼를 선호한다. 경쟁력 있는 오퍼(Offer) 작성 하려면? 경쟁력 있는 오퍼를 작성하려면 불필요한 Contingency 조항을 삭제하고, 꼭 필요한 최소한의 조항만 넣는 것이 좋다. 꼭 필요한 조항을 알기 위해서는 얼마까지 융자가 가능한지,…

0 Comments

모기지 융자 얼만큼 받을수 있나?

집을 구매하기 전에 모기지 융자를 얼마만큼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가능한 모기지 융자 금액을 알아야 버짓 안에서 원하는 집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Debt-to-Income Ratio DTI(Debt-to-Income Ratio)는 월 총소득에서 매월 갚아야 하는 페이먼트가 차지하는 비중이다. 즉, 매월 갚아야 하는 총 페이먼트 금액을 월 총소득으로 나눈 값이다. 매월 갚아야 하는 페이먼트 합 / 월 총소득 DTI는 융자 금액을 정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DTI가 최대 50%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월 총소득에 포함하는 소득은? DTI 계산에 사용하는 월 총소득은 Gross Income이다. 즉, 내 통장으로 받는 월급이 아니라 페이첵에서 공제하기 전의 금액을 월 총 소득으로 사용한다. 또한, 월급뿐만 아니라 보너스, 임대 소득, 비즈니스 소득, Part-time 소득, child support, alimony 등도 월 총소득에 포함한다. 매월 갚아야 하는 페이먼트 합은? 매달 갚아야 하는 페이먼트들은 아래 것들을 모두 합해서 계산한다. 예상 월 모기지 페이먼트: 원금 + 이자 + property tax + 집 보험료 자동차 론: 페이먼트가 10개월 미만 남았으면 포함하지 않음(단, 리스는 제외) 신용 카드: 미니멈 페이먼트 금액을 포함 Student loan 매월 갚아야 하는 론(Installment Loans) 융자 가능한 모기지 금액 계산 사례…

0 Comments
모기지 융자 얼만큼 받을수 있나?
Yellow question mark glowing amid black question marks on black background. Horizontal composition with copy space. Q and A concept.

모기지(Mortgage)에 대한 이해

1. How Do Mortgages Work? 고정 이자율 모기지(Fixed-Rate Mortgages) VS 변동 이자율 모기지(Adjustable-Rate Mortgages) 모기지는 고정 이자율 모기지와 변동 이자율 모기지로 구분할 수 있다. 고정 이자 모기지(Fixed-Rate Mortgages)는 고정 이자율(Fixed-Rate)로 모기지를 갚는다. 고정 이자율 모기지는 이자율 변동 위험이 없어 변동 이자율 모기지보다 이자율이 높다. 따라서, 현재의 이자율로 오랜 기간(최소 10년 이상) 동안 모기지를 갚을 예정이면 고정 이자 모기지를 선택한다. 변동 이자율 모기지(Adjustable-Rate Mortgages, ARMs)는 처음 3~10년 동안은 고정 이자율이고, 이후는 시장 이자율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변한다. 예를 들어, 5/1 ARM 모기지는 5년 동안은 고정 이자율로 모기지로 갚다가 6년부터는 시장 이율에 따라 변동한 이자율로 모기지를 갚아야 한다. Refinancing 리파이낸싱은 현재의 모기지를 페이오프하고, 새로운 모기지 론을 받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자율이 내려가거나 신용점수가 좋아져서 더 좋은 조건으로 모기지 론을 받을 수 있을 때 리파이낸싱을 한다. 2. Pre-Approval vs Pre-Qualification Pre-Qualification이란? Pre-Qualification은 Borrower가 제공한 정보(소득, 빚, 자산, 신용점수 등)를 바탕으로 어떤 모기지 론이 얼마까지 가능한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다. Pre-Approval 융자 사전 승인(Pre-approval letter)은 Loan Officer가 바로워(Borrower)의 소득, 신용점수, 고용 상태를 확인하고, 가능한 융자 금액을 보여주는 문서다.…

0 Comments
모기지(Mortgage)에 대한 이해
monthly payment increased